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 ‘스피닝 교실’실시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복지관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원사업 선정, ‘스피닝 교실’실시

이상효 0 14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의 생활체육지원사업에 선정되어, 4월부터 9월까지(1, 24회기) 지적장애인을 위한 스피닝 교실을 운영한다.

 

스피닝은 실내에서 음악에 맞추어 율동 등을 하며 자전거를 타는 운동으로 운동방법이 간단하면서 운동효과도 높아 복잡한 동작, 고강도의 운동이 어려울 수 있는 발달장애인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스피닝 교실은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과 기초 체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권순종 관장은 이용고객들이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이용고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스피닝 교실 외에도 요가 교실, 실내체육, 비만관리프로그램, 체육대회 등 다양한 체력향상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