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4년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이상효
0
6
11.22 17:57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순종)은 오는 23일, 여수시 및 순천시 일대에서 우리 복지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자원봉사자 연수는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매년 땀 흘려 노력 하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자원봉사자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준비되었다.
지역 내 13개 자원봉사단체, 총 6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본 연수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아르떼뮤지엄, 순천만 갈대군락지 견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2025년 우리 복지관 내 자원봉사활동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일부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를 통해 복지관 운영에 이바지 할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이다”, “타 단체 봉사자들과 함께 접하는 시간이 많지 않은데 이 자리를 빌려 자원봉사활동 방향에 대해 함께 모여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다.”, “2025년에도 힘닿는데 까지 지역 내 장애인들을 위하여 열심히 봉사하겠다.” 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권순종 관장은 “지속적으로 복지관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주고 계시는 자원봉사자께 감사인사를 드린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한 층 더 깊이 알고 서로를 존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 고 말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들은 장애인 무료급식, 주거환경개선, 이미용서비스, 바자회, 밑반찬지원사업, 명절 전나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